본문 바로가기

맛집

[춘천맛집] 내장탕, 해장국이 맛있는 현대뚝배기

주말에 오랫만에 친구들과 모임이 있었습니다.

저녁을 무엇으로 할까 하다가 모임에 종종 방문하는 현대뚝배기를 가기로 합니다.

춘천에서 이미 내장탕, 해장국, 곱창전골로 엄청 유명한 집입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아시고 또 다녀오셨겠죠?

오늘은 현대뚝배기를 소개해 드립니다.

 

 

 

가게정면

위치는 후평1동 사무소 옆입니다. 후평동 세경3차 아파트 밑에 있어 찾기 어렵지 않습니다. 저녁 7시 반쯤 방문했는데 이미 저녁손님이 다 다녀가시고 조용하게 저녁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역시나 그렇지면 현대뚝배기에 갈때면 내장탕 아니면 곱창전골인데 오늘은 곱창전골 중 으로 시켜봅니다.

원래 무조건 소주각인데 오늘은 문을 일찍 닫으신다 하여 술을 함께 하지 못했네요. 너무나 아쉬웠습니다.

 

가게내부

식당은 오래된 느낌이지만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어 불편함은 없습니다. 입식테이블 4개 정도와 나머지는 좌식 테이블로 되어 있습니다. 식사시간이면 가게가 북적북적 합니다.

 

영업시간

이젠 와이파이도 되고 좋네요 ㅎㅎ

 

메뉴판

해장국류, 전골류를 팔고 있습니다. 선지해장국, 뼈다귀 해장국, 내장탕, 곱창전골을 먹어봤습니다. 다 맛있습니다.

제 입맛에는 너무 잘 맞습니다. 식사류는 든든하게 한끼가 되고 전골은 반주겸 술안주겸 이렇게 좋을수가 없네요.

 

상차림

오이김치, 배추김치, 깍두기, 부추무침이 기본상에 나옵니다. 김치 맛은 음... 평범하네요. 아주 맛있지는 않은거 같습니다.

부추무침이 이집은 맛있습니다. 상큼하게 무쳐주셔서 전골과 참 잘 어울립니다. 오늘도 한접시 다 먹었네요.

오이김치는 안나왔던거 같은데 그때 그때 다르겠죠.

 

곱창전골(中)

곱창전골 입니다. 국내산 곱창, 내장이 깔려 있고 콩나물이 듬뿍 올려져 있습니다. 그위에 당면, 쑥갓, 미나리, 팽이버섯, 새송이 버섯, 감자가 들어 있습니다. 국물이 굉장히 뽀얗습니다. 한우로 잘우려낸 국물이겠지요. 느끼하지 않고 아주 좋습니다. 속에 양념장이 들어있어 끓이면서 섞어주면 빨간 국물이 됩니다. 국물이 진하니 아주 좋습니다. 함께 나오는 다짐고추와 고추기름을 함께 섞어 먹으면 칼칼하니 맛있습니다.

 

곱창전골

한그릇 떠봅니다. 건더기가 푸짐한데 곱창과 내장이 아주 부드럽네요. 잡내는 나지 않습니다. 곱창의 곱은 국물에 다 녹아 들었겠지요? 와사비 간장에 고추기름을 풀어 찍어 먹으면 참 맛있습니다. 소주한잔 함께 하지 못하는게 정말정말 아쉽네요. 어느정도 먹고 나면 빼놓지 말아야 할 것이 있죠? 볶음밥 입니다.

 

볶음밥

볶음밥 2인분 입니다. 밥과 미나리, 김치, 김가루를 함께 볶아 주십니다. 불을 켜고 밑바닥이 눌게 해서 먹으면 더 맛이 좋죠. 오늘은 국물이 많았는지 밥이 좀 질었습니다. 죽느낌? 으로 먹었네요 ㅎㅎ 그래도 맛은 괜찮았습니다.

밥 한 숟가락 떠서 김치도 올리고 부추도 올리고 해서 맛나게 먹었습니다.

오늘도 정말 배부르게 맛있게 잘 먹고 갑니다.

 

해장이 필요하신분, 좋은 술안주가 필요하신분, 든든하게 한끼 하고 싶으신분들, 춘천에서 유명한 해장국집에 가보고 싶으신분들께는 강력 추천합니다.

 

입맛은 개인적이니 참고로만 봐주세요~

 

 

 

[업체정보]

- 업체명 : 현대뚝배기

- 주소 : 강원 춘천시 후석로 455번길 55-3

- 전화번호 : 033-255-5852

- 영업시간 : 7시~21시

- 휴무일 : 매주 월요일

 

Tip!

- 주차장에 3~4대 주차 가능합니다. 인근 골목, 주민센터 주차장 이용하시면 될듯합니다.

- 포장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