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춘천 칼국수] 얼큰한 맛이 좋은 효자동 먹보해물칼국수

어제는 간만에 봄비가 오랫만에 내렸습니다. 물론 습하고 덥긴 했지만요 ㅎㅎ

비오는날 점심은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던 와중에 칼국수가 떠올라서 전부터 다니던 집을 가봅니다.

부모님이 자주 다니셔서 따라 가봤다가 저도 종종 가는 곳인데 바로 먹보해물칼국수 입니다.

위치는 효자2동 양우아파트 옆골목에 있습니다. 골목 안쪽에 위치하고 있긴 하지만 그리 찾기 어렵지는 않을거 같습니다.

 

 

 

오늘은 간판을 못찍었네요. 점심시간이라 바빴고 비도 오고 해서 후다닥 뛰어 들어가냐고 ㅎㅎ

집사람이 수제비칼국수를 좋아해서 1시에 수제비 칼국수 2인분을 예약하고 1시에 방문했습니다.

집사람은 저보다 10분정도 먼저 갔는데 세팅이 하나도 안되어 있네요. 1시가 되었는데 칼국수가 안나옵니다.

뭐 바쁘시니까 그렇겠지 하고 그냥 기다립니다. 원래 식당에서 불평을 잘 하지 않는 성격이긴 합니다만...

 

가게에 들어가니 굉장히 덥습니다. 불에 끓이며 먹는 음식인데 손님도 많았고 비도오고 해서 날씨도 습하고 이마에 땀이 맺히네요. 오늘같은 날은 에어컨을 미리 켜주셨으면 좋지 않았을까 싶네요. 선풍기를 켜고 먹는 수 밖에 없었습니다.

테이블은 모두 좌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메뉴판

기본해물칼국수 가격이 7천원이고 만두, 수제비 칼국수가 8천원입니다. 추가메뉴가 2~3천원 정도 하네요.

다른 집들도 다 이정도 가격에 팔고 있으니 굳이 적당한 가격이라 생각해 봅니다. 5월부터는 콩국수도 한다고 하네요.

 

보리밥

예약시간이 조금 지나서 먼저 보리밥이 나옵니다. 무생채와 막장? 된장인가요? 아무튼 비벼먹을수 있게 나옵니다.

그런데 밥 양이 참 적네요 ㅎㅎㅎ 두번 떠먹으니 없었습니다. 생채와 비벼먹는 장은 맛이 괜찮았습니다. 칼국수를 남길까봐 밥을 적게 주시는지는 모르겠는데 암튼 뭐 메인이 아니니 그러려니 합니다. 더 달라고 하면 더주시는지도 모르겠네요.

 

수제비 해물칼국수 (2인분)

보리밥을 먹고 있으니 칼국수를 주십니다. 큰냄비에 가득 나옵니다. 양은 넉넉한거 같네요.

안에 해물이 얼마나 들었나 한번 봅니다. 홍합, 바지락 조금, 미더덕 조금, 작은새우 조금 들어있습니다. 감자와 떡국떡도 약간 들어 있네요. 그런데 해물이 적어도 너무 적습니다. 전에가면 냉면그릇으로 껍데기가 쌓일정도로 주셨던거 같은데 그양이 반정도로 줄었네요. 오징어는 아예 들어있지 않습니다. 오징어 대신 떡을 넣으셨나 싶기도 하고 그전보다 뭔가 많이 아쉬운 느낌입니다.

 

밑반찬 김치

원래 무생채와 배추겉절이를 주시는데 배추겉절이가 다 떨어졌다네요. 점심인데 준비를 넉넉하게 안하셨나봐요. 곧 무쳐주시겠다면서 묵은김치를 주십니다. 꽤 신김치네요. 칼국수를 먹고 있으니 겉절이를 가져다 주셨습니다.

 

칼국수 맛은 좋습니다. 기본 매운맛과 순한맛이 있는데 매운맛은 칼칼한 맛이 좋습니다. 칼국수 면과 수제비도 쫄깃쫄깃한 느낌이라 좋았습니다. 센불에 끓이면서 먹었더니 금방 간이 세져서 물을 조금 넣어 끓이고 불을 끄고 먹었습니다. 해물칼국수는 양이 넉넉한 편이라 배부르게 먹을수 있었습니다.

칼국수를 드시고 볶음밥을 많이 볶아 드시는데 밥이 다 떨어졌다며 밥을 짓는중이라고 기다리라고 하시네요. 10분넘게 기다리시는 분들도 계셨는데 그분들 볶음밥 드시고 가셨나 모르겠습니다. 김치도 그렇고 밥도 그렇고 오래된 가게인데 오늘따라 왜 준비가 덜된건지 참 이해 할 수가 없었습니다.

주방에 한분 계시고, 홀에서 사장님이 혼자 서빙을 하십니다. 손님이 몰려서 굉장히 바빠서 사장님도 정신없이 왔다갔다 하십니다. 손님이 계속 들어오시는데 테이블 다치우고 앉는 손님도 계시고 직접 음식을 가져다 드시는 손님도 계시네요. 단골이니까 그렇겠죠. 사장님은 친절하셨는데... 뭐 제가 보기에 그리 좋아 보이진 않았습니다.

 

칼국수 맛은 여전히 좋았지만 해물양이 많이 줄어서 아쉬웠고 서비스도 만족할만큼은 되지 못해서 이번 방문은 아쉬움이 많이 남았습니다. 예전부터 맛집이라 생각하고 다니던 곳이라 또 방문 하겠지만 다음엔 더 좋은 모습을 기대해 봅니다.

 

입맛은 개인적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업체정보]

- 업체정보 : 먹보해물칼국수

- 주소 : 강원 춘천시 남춘로51번길 34

- 전화번호 : 033-255-2714

- 영업시간 : 9시~21시

 

Tip!

- 평일엔 주차가 매우 불편합니다. 차량은 되도록 적게 가져가시는게 좋을듯합니다.

- 칼국수 포장됩니다. (국수, 육수, 해물 따로)

- 아기의자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