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평창맛집] 저렴한 한우를 찾는다면? 평창 우리한우타운

이번 평창 여행중 저녁으로는 무엇을 먹을까 알아보던 도중

평창도 한우가 맛있다는 얘기를 듣고 찾아 나섰습니다.

숙소였던 평창켄싱턴호텔 부근에 저렴한 한우집이 있다고 해서 찾아 갔습니다.

숙소에서 자동차로 10분 거리에 있는 식당이었습니다.

큰길 옆에 있어서 찾기도 매우 쉬웠습니다.

 

 

 

식당전경

식당 입구 모습니다. 직판장이라고 써있네요, 그래서 그런지 다른 가게 보다 조금은 저렴한것인지도 모르겠네요.

그럼 고기의 맛도 좋길 바라며 가게로 들어가 봅니다.

사진은 없지만 들어가자마자 고기가 부위별로 접시에 담겨 냉장고에 숙성중인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고기를 골라서 주문할수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많은 분들이 다녀갔네요.

 

여느 음식점들 처럼 유명인의 싸인이 많이 있어습니다.

동계올림픽을 치른 고장답게 관련 정치인, 연예인들의 싸인이 눈에 띄었습니다.

 

식당은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구조이고 테이블은 모두 좌식 테이블입니다.

테이블이 매우 많습니다. 단체로 방문하여도 전혀 지장이 없을거 같습니다.

들어갔을때 두테이블 식사를 하고 계셨고, 제가 나오기 전까지 약 20명 가까운 분들이 식사를 하러 오셨습니다.

 

 

메뉴판

꽃등심이 3만원이 되지 않는 가격입니다. 다른 식당보다는 확실히 저렴합니다.

보통 유명한 집은 1인분에 4만원은 쉽게 넘는데 이집은 싼게 느껴지네요.

한우가 아니면 1억원을 보상한다고 하네요 ㅎㅎ

 

한우한마리와, 꽃등심 하나씩 주문해봅니다.

한우한마리가 뭐냐고 하니 꽃등심이 빠진 모든 부위가 들어있는 메뉴라고 하네요.

이번에도 알콜이 함께하지 못해 매우 아쉽네요.

 

 

기본세팅

 

주문하자마자 세팅이 됩니다. 붐비지 않아서인지 매우 빠르게 나옵니다.

고사리 나물, 무생채, 동치미, 와사비쌈무, 시금치무침, 배추김치가 기본찬입니다.

반찬이 푸짐하게 많이 주시는데 깔끔하니 맛있었습니다. 동치미는 발효되어 톡쏘는 국물맛이었네요.

고기용으로 개인 파무침, 마늘, 쌈채소(상추), 고기소스가 나왔습니다.

 

숯은 썩 좋아보이진 않습니다. 위에 먼지 같은것들이 좀 있네요.

서빙 도와주시는 직원분이 외국분인데 의사소통이 잘되지 않더라고요 나중에 알았네요.

 

한우한마리(200g)

고기도 역시 준비되어 있어서 그런지 금방 나옵니다. 5분도 채 걸리지 않았던거 같아요.

한우한마리 입니다. 부채살 말고는 무슨 부위인지 잘 모르겠네요. 저렴한 입맛이라 그런가봅니다.

고기는 나무접시에 올려져 랩이 씌워져서 나옵니다.

 

꽃등심(200g)

꽃등심입니다. 다들 가장 많이 드시는 부위중 하나지요.

제가 등심을 제일 좋아하기도 하고요.

 

맛있게 익어라

빠르게 구어봅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밑반찬들의 간이 세지 않고 함께 나오는 파무침도 양념이 세지 않아서 고기와 잘 어울렸습니다.

고기 소스에도 찍어 먹으니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소는 언제 먹어도 양이 모자라게 느껴지는지, 이번에도 정말 순식간에 구워 먹었습니다.

오늘도 한끼 잘먹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후식냉면이 없어서 많이 아쉬웠습니다. 고기후엔 항상 냉면이었는데 ㅎㅎ

솔직하게 평가하면 고기 질은 그냥 평범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래도 고기는 언제나 맛있기 때문에...

외부인들에게 맛집이라기보단 동네분들이 더 많이 오시는 느낌이었습니다.

 

 

 

[업체정보]

업체명 : 평창우리한우타운

주소 : 강원 평창군 진부면 영정게길 53-1

전화번호 : 033-336-9255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정육 09:00 ~

 

Tip!

- 주차장이 매우넓습니다.

- 점심특선있습니다. (오전 11시 ~ 오후 3시)

  (한우곰탕 10,000원, 한우뚝배기불고기 12,000원)

- 상차림비가 따로 있습니다.(성인 3,000원,  초등학생 2,000원)

- 여행을 오셨다면 근처에 하나로마트가 있습니다. 진부읍내와 가깝습니다.

- 아기의자는 따로 준비되어 있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