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챔피언스리그] 잉글랜드 더비 토트넘 VS 리버풀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1년여의 긴 여정을 지나 이제 UEFA 챔피언스리그는 결승전 단 한경기만을 앞두고 있습니다. 예선부터 토너먼트까지 빅경기 매우 많았고 우승후보들이 탈락하는 이변이 있었습니다

 

바로 오늘 새벽 마지막 4강 경기가 있었습니다.

1차전에서 패배를 당했던 두팀 모두 기적같은 역전승을 거두며 결승행에 성공했습니다.

바로 리버풀과 토트넘입니다. 리버풀은 챔스 역사에도 남을 만큼 믿기지 않을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적지에서 당한 3점차 패배를 홈에서 뒤집고 승리를 하였는데 상대팀은 바르셀로나라 그 승리가 더 크게 다가왔습니다.

 

리머풀 결승행의 주역 아놀드와 바이날둠

토트넘 또한 손흥민의 득점포는 침묵했지만 전반 2실점을 뒤집고 추가시간에 극적인 역전골을 통해 결승진출에 성공했습니다. 루카스 모우라의 미친 위치선정과 골 결정력이 빛을 발했습니다.

 

4강 2차전 헤트트릭의 루카스 모우라

이번 결승은 07-08 시즌에 이어 11년만에 펼쳐지는 잉글랜드 더비로 더 관심을 모읍니다.

역대 챔스 우승 5회에 빛나는 챔스무대의 전통의 강호 리버풀. 구단 역사상 처음으로 챔스 결승에 오른 토트넘이 격돌합니다. 과연 어느팀이 빅이어를 들어올리게 될지 한달도 채 남지 않은 결승전 경기에 많은 관심이 쏠립니다.

 

[결승전 일정]

- 일시 : 6월 2일 04:00 (한국시간)

- 장소 : 스페인 완다 메트로폴리타노 스타디움(AT마드리드 홈구장)

Madrid 19 FINAL

 

객관적인 평가로는 리버풀의 우승이 예측됩니다.

이번시즌 리버풀과 토트넘은 정규리그에서 두차례 맞대결을 펼쳐 리버풀이 2:1로 모두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최근 10경기만 봐도 리버풀이 5승 4무 1패로 압도적으로 앞서고 있습니다.

두팀의 이번 챔스 평균 득점은 각각 1.50로 같으며, 평균 실점은 토트넘 1.67, 리버풀 1.17입니다.

해외의 여러 배팅 사이트 들도 리버풀의 우세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결승전은 단판승부고 여러가지 변수가 있을 수 있어 쉽게 승부를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8강에서 우승후보 맨시티를 꺽고 우승후보 레알마드리드, 유벤투스를 꺽고 4강에 오른 아약스를 물리친 토트넘의 포체티노 감독. EPL 우승경쟁을 이어가고 있고 홈에서 바르셀로나에 대역전승을 거두고 결승에 진출한 리버풀의 클롭 감독이 어떤 전술을 들고 나올지 또한 관심을 모읍니다.

 

현재 토트넘에는 해리 케인, 해리 윙크스, 세르지 오리에, 다빈손 산체스가 부상으로 인해 정상컨디션이 아니며 리버풀은 현재 큰 부상자가 없는 상황 입니다. 모하메드 살라, 로베르토 피르미누 등 리버풀의 일부 선수는 4강 경기에서 일부 휴식을 취하기도 했는데요.양 팀이 얼마나 선수 공백없이 정상컨디션으로 결승에 임하느냐도 큰 변수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남은 리그 일정도 변수가 될 수 있는데요. 리그 우승을 위해서는 남은 경기에서 반드시 승리가 필요한 리버풀과 달리 무승부만 기록하면 자력으로 챔스 출전권을 획득하는 토트넘의 상황이 조금은 낫다고 평가해봅니다. (고마워요 브라이튼 ㅋㅋ)

 

스카이스포츠 챔스결승 포스터의 주인공 반다이크, 손흥민

박지성에 이어 두번째로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출전이 유력한 손흥민 선수에게도 관심이 쏠립니다.(차범근 감독은 챔스 전신 유러피언컵으로 다르게 보았습니다.) 현재 절정의 기량을 보여주고 있고 이미 리그일정 또한 마쳤기 때문에 별다른 이슈가 없다면 결승전 선발 출전이 유력한 상황인데요. 과연 토트넘의 첫 챔피언스리그 우승과 시즌 개인골등 최고의 시즌으로 마무리 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두팀 모두 최상의 전력으로 최고의 경기를 펼쳐주길 축구팬으로써 기다려 봅니다. 챔스결승날짜 6월 2일 새벽잠은 포기하시고 축구 같이 보시는건 어떨 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