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춘천 쌀국수] 점심식사 하기 좋은 하노이별 퇴계점

베트남 음식 중에도 쌀국수를 좋아하는 편인데요. 춘천에서 쌀국수를 종종 먹으러 다닙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쌀국수맛집은 강대에 있는 하노이별입니다. 점심에 다녀오기엔 시간이 좀 모자라서 오늘은 퇴계동에 있는 하노이별에 가봅니다. 위치는 찾기 쉽습니다. 안디옥교회 뒤편 신한은행 옆에 있습니다. 대로변에 주차가 불가능하고 골목에 있어 차를 가지고 가시면 주차하시기가 쉽지 않습니다. 인근 유료 주차장이나 골목 빈자리에 잘 주차하셔야 합니다.

 

 

 

매장정면

가게는 그리 크지 않습니다. 화분이 아주 많네요. 시원한 느낌으로 인테리어를 해 두셨습니다. 테이블은 모두 입식이고 2인테이블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4인테이블이 두세개 정도 있습니다. 아기의자도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쌀국수집에 갔으니 쌀국수를 시켜야겠죠. 홍두깨, 양지, 차돌박이 쌀국수가 있습니다. 제일 기본인 양지쌀국수를 시켰습니다. 국수만 먹기에는 좀 심심한 느낌이 있어 사이드메뉴 중 무엇을 먹을까 하고 메뉴판을 보다가 스프링롤을 하나 더 시켰습니다.

 

스프링롤이 먼저 나왔는데 웃음이 나옵니다. ㅎㅎㅎ 왜냐면... 메뉴판에 있는 사진과 달라도 너무다르네요.

 

메뉴판 스프링롤
실제 스프링롤

어떠세요? 맛살, 당근, 단무지만 들어있습니다. 새우가 깻잎 겉에 있는 저게 생인가요??? 이게 4,000원인데 이건 아니다 싶네요. 맛은 깻잎맛만 났습니다. 네 시키지마세요. 쌀국수만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후기들에서 월남쌈이 맛있다고 하시던데 오늘만 이런건가 싶네요. 아무튼 실망했습니다.

 

양지쌀국수(7,000원)

양지쌀국수가나왔습니다. 쌀국수 안에 숙주나물, 양지살위에 고명채소가 올려져 나옵니다. 양은 적당한 수준입니다.

국물맛도 나쁘지 않고요. 고기의 두께는 얇습니다. 쌀국수의 향신료 향도 강한편은 아니라 크게 호불호는 없을 맛입니다.

국물이 아주 뜨겁게 나왔으면 더 좋았겠다 싶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숙주가 푹 죽는걸 좋아합니다.

 

양파절임, 단무지

밑반찬으로 양파절임과 단무지가 나오네요. 양파절임이 맛이 좋았네요. 양념소스에 버무려서 국수와 함께 먹었습니다. 단무지도 하나씩 먹으니 입안이 깔끔해졌습니다.

 

고추양념

쌀국수에 섞어 먹을수 있는 고추 양념도 있습니다. 굉장히 얼큰하다고 하는데 먹질 않아서 맛은 모르겠습니다.

 

매장이나 음식이 전체적으로 깨끗하고 직원분들도 친절하십니다. 점심을 먹으러 가기에 좋은곳이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다만 사이드 메뉴에서 조금 실망을 해서 아쉬운점이 있었습니다.

간단히 점심을 드시기 좋은 집이니 한번쯤 방문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메뉴가 여러가지 많은 집이니 다음엔 다른걸 먹으러 가봐야겠네요.

배달의 민족 배달도 가능하다고 하니 집에서 시켜드시는것도 괜찮겠습니다.

 

입맛은 개인적이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업체정보]

- 업체명 : 하노이별 퇴계점

- 주소 : 강원 춘천시 퇴계농공로 12 (석사동 880-1)

- 전화번호 : 033-264-8303

- 영업시간 : 11시~21시(브레이크타임 15시30분~16시30분)

- 휴무일 : 매주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