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춘천맛집] 푸짐한 보양식 나능이 능이버섯 백숙

 

오랫만에 친구들과 모임이 있었네요.

든든하게 한끼 먹을 메뉴를 고민하던 중 제가 전부터 괜찮다고 찍어뒀던 백숙집을 추천해서 다녀왔습니다.

바로 나능이능이버섯백숙 입니다.

가기전에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했습니다. 백숙집은 예약이 기본이겠죠.

위치는 퇴계일성 먹자골목에 있습니다. 아띠한정식집 1층에 있습니다.

가게앞에 8~10대 정도 주차 가능하고 골목길가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기본 오리, 닭백숙류가 6만원, 닭볶음탕이 5만원 능계탕이 1만3천원입니다.

저희는 오리백숙으로 두개 주문했습니다.

 

예약하고 방문하니 바로 먹을수 있어서 좋네요.

기본찬은 다섯가지 나오는데 모두 백숙과 아주 잘 어울리는 반찬들입니다.

깍두기, 배추김치, 무말랭이, 무장아치, 깻잎장아치.

반찬이 모두 제입맛에 아주 좋습니다. 깔끔하고 식욕을 더 돋워줍니다.

무짱아치가 새콤달콤하니 좋았어요.

 

야채로 가득 올려진 오리백숙이 나옵니다.

부추, 능이버섯, 대파, 배추, 단호박이 듬뿍 올라가 있습니다.

밑에는 오리 한마리가 떡 하니 앉아 있어요.

어느정도 숨이 죽었으니 잘 섞어 봅니다. 오리도 잘 찢어 보고요.

 

다리 한마리 차지 했습니다.

오리가 푹 삶아져서 살이 잘 발라지고 연합니다. 부추와 대파가 또 별미 입니다.

함께 먹으니 참 좋네요.

능이는 향이 참 좋죠. 능이국물과 함께 먹으니 참 좋습니다.

국물도 몇번이나 들이켰네요. 소주와 아주 찰떡 궁합일듯한... 

 

저는 운전때문에 참았습니다.ㅋㅋㅋ

 

백숙을 어느정도 먹으면 찰밥을 주십니다.

이게 양이 또 상당합니다. 해바라기씨가 듬뿍올라가 있습니다.

찰밥은 그냥 먹어도 되고 죽을 만들어 먹어도 됩니다. 저희는 국물에 넣고 죽을 만들어 봅니다.

 

죽이 별미고 속도 든든해지는게 아주 좋습니다. 

워낙 배가 불러서 남겼네요... 찰밥은 싸달라고 하니 포장도 잘 해주셨습니다.

몸에 좋은 능이백숙 든든하게 한끼 잘 먹었습니다.

 

나오실땐 매실차, 커피 한잔 하시고 입가심 하세요.

 

 

[업체정보]

업체명 : 나능이능이버섯백숙

주소 : 강원 춘천시 우묵길78번길 7 ( 퇴계동 1137-3)

전화번호 : 033-241-4411

 

#춘천회식, #회식맛집, #보신맛집, #보양식맛집, #건강식, #춘천건강식, #능이닭백숙, #능이오리백숙, #효자동맛집